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봄철 산불방지 예방활동 총력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2.26 13:21 수정 2024.02.26 13:49

↑↑ 산불 진화훈련<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최근 높아져 가는 산불위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의성군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산불자문관을 활용하여 산불전문진화대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매주 실시하는 산불진화 훈련과 안전 교육을 통해 실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초동 진화를 하고,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예정이다.

또한, 산불감시 활동 중 불법소각행위 과태료 부과를 철저히 하여 위법행위에 대한 엄중 단속을 통해 주요 산불 원인인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하여 산불 발생을 예방하는데 집중 할 계획이다.

그리고 올해는 산불방지대책기간 중 진화헬기를 의성 단독으로 임차해 공중계도활동 및 진화작업시 활용도를 제고하여 주민들의 산불예방 경각심 고취에 기여하고, 초동진화 조치를 통하여 산불피해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산불감시인력 및 진화헬기를 활용한 산불방지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산불발생시에도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며 “군민도 산불예방을 위해 소각행위 금지, 화기사용 주의 등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