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고령, “청소년 공간 청소년이 만들자”

김명수 기자 입력 2024.02.18 08:18 수정 2024.02.18 12:32

고령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 대가야문화누리 전경<고령군 제공>

고령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시설의 주인인 청소년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참여의식을 확대해 보다 나은 청소년전용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청소년운영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지난 15일~오는 3월 10일까지고 모집대상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14세(중1)~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고령군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QR코드 접속 지원신청을 하거나 직접 방문(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대가야문화누리 3층)하면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은 월 1회 정기회의,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획 사업, 운영대표자와의 간담회 등으로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의 운영 과정에 실제로 반영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들의 권익 확대를 위한 활동이다.

고령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자는 “AI, 인공지능, 기후변화, 인구변화 등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으로의 활동은 일상생활과 연계한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자기주도적인 참여 활동으로, 참가 청소년의 성장과 청소년문화의집 발전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