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시, '내 집 앞 눈 치우기와 산불 예방 캠페인'

김철억 기자 입력 2024.01.22 10:18 수정 2024.01.22 11:04

겨울 자연 재난 대비 자율방재단 캠페인

↑↑ 2024년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자율방재단 캠페인<김천시 제공>

김천시 자율방재단원 100여 명이 지난 19일 오후 1시 30분 김천역에 집결한 후 안전 다짐 결의와 평화시장~성남교~김천역까지 행진하는 내 집 앞 눈 치우기와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이해 한파와 강설에 대처하기 위해 내 집, 점포 앞 눈 치우기 활동과 대설시 행동 요령을 시민에게 알렸다. 또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위험이 예상됨에 따라 농촌지역 소각행위 금지, 산불 예방을 홍보하고자 진행됐다.

홍순용 자율방재단장은 “기상 이후로 인해 각종 재난과 재해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면서 다소 따뜻한 날씨로 봄이 빨리 다가오고 있어 봄철 부주의로 인한 산불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 “김천시는 올해 들어 눈 소식이 제법 있었지만, 갑자기 눈이 많이 내렸을 때 행동 요령이 없으면 자칫 큰 혼란이 올 수도 있으므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2024년은 안전사고가 최소화되도록 시민과 함께 재난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김천시 자율방재단은 재난 취약 지구 순찰 및 예찰 활동과 더불어 각종 재난의 사전 대비는 물론 재난 발생 시 응급 복구 활동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