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 2023년 노인복지시설 직원 서비스경쟁력 향상 교육

황원식 기자 입력 2023.11.08 09:38 수정 2023.11.08 15:51

노인 복지시설 종사자 전문성·노인복지서비스 UP
소통과 화합의 장 통한 양질 노인복지서비스 다짐

↑↑ 2023년_노인복지시설서비스_경쟁력향상교육_행사<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8일~9일까지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도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3년 노인복지시설 직원 서비스경쟁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23회를 맞이한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경북노인복지시설협회가 주관하고 114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인복지시설 직원의 전문적인 업무 능력 향상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유공자 표창 △직원 힐링 특강 △우수사례 발표 △위험 관리 전문교육 △화합 한마당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경북 도지사상 10명, 경북 도의장상 5명, 한국노인복지중앙회장상 5명, 경북노인복지시설협회장상 10명 등 노인복지시설 서비스 증진에 기여한 종사자 총 30명에게 수여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종사자들이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위험관리 교육 및 케어실무 리스크 관리 특강’을 통해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황영호 경북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교육이 경북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시설 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북도는 증가하는 노인복지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노후 노인복지시설 개선과 어르신이 행복한 복지 경북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황원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