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죽도시장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차동욱 기자 입력 2023.11.05 06:17 수정 2023.11.05 06:55

6일~연말까지 한시 1시간 무료 개방
칠성천주차장, 죽도어시장, 공영주차장 등
도로통제 시민 불편 해소 및 소비 활성화

↑↑ 죽도어시장 공영주차장 전경<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죽도어시장 앞 도로통제에 따른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죽도시장 공영주차장을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죽도시장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기간은 6일~오는 12월 31일까지며, 도로통제 임시 해제 전까지다.

무료로 개방되는 공영주차장은 죽도시장 칠성천주차장, 죽도어시장(타워), 죽도시장 공영주차장 3곳이다. 주차장 순환 및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해 1시간만 무료 주차 가능하다.

지난 8월 죽도어시장 전면도로(해동로) 지반침하에 따라 일부 구간(죽도어시장 삼거리~영포회타운)에 대해 교통 통제를 실시되면서, 방문자가 감소하는 등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자 포항시는 시장 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게 됐다.

지난 추석 대목에도 수산물시장 활성화를 위해 9월 4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달 간 포항 수산시장 공영주차장 및 주변 노상주차장을 이용객에게 무료로 개방한 바 있다.

이상현 경제노동과장은 “포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의 소비 촉진을 위해 방문객 및 상인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상인과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해 다양한 정책으로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차동욱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