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노인복지회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차동욱 기자 입력 2023.10.24 14:32 수정 2023.10.24 14:48

모범 자원봉사자 및 강사, 어르신 등 15명 유공자 시상
시니어모델반 어르신 참여 ‘노인 인식개선 패션쇼’눈길

포항 노인복지회관이 24일, 개관 20주년을 맞아 라메르웨딩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가온누리, 청보리 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주년을 기념하는 발자취 기념 영상을 시청하고, 모범 자원봉사자 및 강사, 어르신 등 15명에 대한 유공자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니어모델반 어르신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장식한 ‘노인 인식개선 패션쇼’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부대행사로는 한국 전통차 시음회가 열렸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2003년 개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함께 노력해준 회원, 강사분들이 있었기에 뜻깊은 2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포항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헌신해 온 어르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다양한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복지회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아 ‘노인복지회관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기념 페스티벌을 오는 26일까지 노인복지회관 일원에서 개최하며 수강생 전시회 및 발표회, 동아리 친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 노인복지회관은 △교양 및 취미 △건강증진 및 스포츠 △어학 △스마트폰 활용 분야 등 4개 분야 54개의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했으며, 포항시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차동욱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