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군위군, 대구 시정혁신 우수사례 ‘장려상’

장재석 기자 입력 2023.10.11 16:30 수정 2023.10.11 16:34

↑↑ 시정혁신 수상<군위군 제공>

군위군이 지난 9일, 2023년 하반기 대구시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정혁신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1일 군위군이 대구에 편입됨에 따라 올해 처음 참가하게 된 군위군은 대구 편입과 신공항유치에 있어 축산악취관련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범한 축산악취저감 T/F팀의 추진실적을 높게 평가받아 참가 첫해에 장려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군위군 축산악취저감 T/F팀은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축산냄새 없는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자체 단독사업이 아닌 민-관 협업으로 축산악취를 저감하고자 지난 2022년 6월 20일 출범하였다.

출범 1년차를 맞은 축산악취저감 T/F팀은 생균제 지원사업, 악취저감 시설 지원사업, 액비살포비 지원사업 및 군위축협 공동자원화시설 개보수 사업등 예산사업과 축산악취저감에 효과가 있는 유용미생물 무상제공 및 돈사 외부 살포와 축산악취모니터링 등의 비예산사업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사공열 농정축산과장은 “축산악취저감을 위하여 지자체만이 아닌 군위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2024년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중장기적 목표를 가지고 축산악취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