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9월, 포항시립도서관 행사 ‘풍성’

차동욱 기자 입력 2023.08.28 13:52 수정 2023.08.28 14:35

8개소, 다채로운 강좌·체험행사 등

포항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포은중앙도서관은 내달 9일 수강생들이 직접 공연하는 낭독극과 포항시 올해의 책 가족 퀴즈왕, 올해의 책 일반 부문에 선정된 이종철 작가의 ‘제철동 사람들’ 연극 각색 공연, 이종철 작가와의 만남과 함께 독서퀴즈, 원 북 공모전 당선작 전시, 방학특강 결과물 전시를 마련했다.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잠도서관은 초등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각 10명을 대상으로 환경과 관련된 주제로 독서의 달 특별 강좌를 운영한다. 저학년 강좌는 9월 10일, 고학년 강좌는 9월 24일이며, 지정 도서를 읽고 환경과 관련된 글쓰기와 만들기 등 여러 독후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암도서관은 9월 9일과 23일에 유아(2017~2018년생) 및 초등 1~2학년 각 10명을 대상으로 가을을 주제로 한 도서를 함께 읽은 후 나만의 슬라임을 만들어보는 ‘조물조물 슬라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오천도서관은 임시휴관 후 이전작업을 거쳐 9월 20일 ‘포은오천도서관’으로 재개관하며, 어린이·청소년·성인 대상 독서퀴즈, 책 놀이 활동지 배부, 주제별 북 큐레이션 등이 각 자료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9월 23일에는 초등 1~3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캐리어 꽃바구니 만들기’ 어린이 체험 교실, 아동인형극 ‘호박아이’ 공연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부모교육특강, 다양한 어린이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하며, 신청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동해석곡도서관에서는 독서퀴즈,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19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다.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내달 5일부터 17일까지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영어원서 독서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영어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초등 1~2학년, 3~4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16일 어린이영어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원어민 특강을 진행하며, 내달 7일 오전 10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연일도서관은 초등 1~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내달 16일 오전 10시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지구인’을 주제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환경을 주제로 한 책들을 선정해 읽어보고, 다양한 독서 활동과 함께 북극곰 이글루 만들기를 진행한다.

구룡포도서관은 초등 2~5학년 12명을 대상으로 내달 23일 주제 도서를 읽은 후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적어 키링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신청은 내달 12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이와 함께 독서퀴즈, 그림책 원화 전시,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등도 운영한다.

아울러 포항시립도서관 전관 공통으로 대출정지일이 9월인 연체회원에게도 9월 한 달간 특별대출 기회를 제공하며, 지난 연도 정기간행물도 무료 배포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의 포항의 작가를 만나는 ‘랜선 작가의 방’에서는 ‘누가 이무기 신발을 훔쳤을까?’의 저자 최소희 작가를 만날 수 있다.

김세원 포항시립도서관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에 참여해 풍성한 9월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동욱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