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직업교육에 가치를 더하다’

신용진 기자 입력 2023.01.02 10:33 수정 2023.01.02 16:12

경북교육청, 전인교육 실천 직업계고 인문학 감성교육 사업 시행

↑↑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을 심미적 감성역량을 겸비한 미래직업인으로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직업계고 인문학 감성교육 사업 대상 학교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심리적 안정을 통한 학교생활의 품격 향상 및 교육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기술·기능과 인문학 감성을 겸비한 전인교육을 실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직업계고등학교의 생활관(기숙사), 학생 휴게실, 홈베이스, 북카페 등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고 머무르는 공간에 정보통신기술(IT)과 예술작품(그림, 시화, 사진 등)의 만남을 통한 감성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직업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공모사업에 신청한 직업계고 18교 중 5교를 최종 선정해 시범적 운영을 통해 효과를 분석하고 점차 대상 학교를 확대할 방침이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경북교육청이 대한민국의 표준을 넘어 세계 표준이 될수 있도록 기술·기능교육 중심의 직업교육에 인문학적 감성교육을 더해 따뜻한 삶의 힘을 지닌 당당한 사회 구성원을 양성하기 위한 직업교육의 더 나은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