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독도사랑 교육 달력‘365일 독도와 함께’

신용진 기자 입력 2022.12.21 12:57 수정 2022.12.21 12:57

경북교육청, 2023년도 독도교육 홍보 달력 제작·배부

↑↑ 독도달력<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올바른 독도 인식을 제고하고 전국 독도 수호 실천 사례의 공유 및 홍보를 위해 독도사랑 교육 달력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독도사랑 교육 달력은 제1회 전국 독도 수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및 독도와 관련한 주요 기념일 및 각종 행사, 일정 등이 표시되어 있어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영토인 독도를 바르게 알고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독도사랑 교육 달력에는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공포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에 관한 내용, 독도에 우편번호 부여, 독도의 도로명 주소 등 독도에 관한 역사적 사건과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해당 사건이 일어난 달에 자세하게 설명해 교육적 가치가 높다.

또한 독도의 아름다운 전경과 독도에서 볼 수 있는 섬기린초, 괭이갈매기 등 다양한 생물 사진도 함께 담고 있어 각 학급에서 독도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독도사랑 교육 달력은 경북교육청 소속 초·중·고 모든 학급당 1부씩 배부하며, 경북-대구교육청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교육청 소속 초등학교에도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부 및 전국 시·도교육청에도 배부해 전국에 독도사랑의 의지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독도는 교육으로만 지켜낼 수 있다’는 독도사랑 교육 달력의 슬로건에 맞게 경북교육청은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로 독도교육을 선도하며 다양한 독도 알리기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