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 농공단지 혁신모델 발굴 업무협약 체결

신용진 기자 입력 2022.12.21 11:25 수정 2022.12.21 16:14

산단공경북본부와 업무협약
경쟁력 강화 사업 발굴·지원

↑↑ 경북농공단지_혁신모델_발굴_협약식 모습.<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와 21일 도청에서, 지역 농공단지의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된 지원 전략 마련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준공 후 20년 이상 노후화된 지역 농공단지의 혁신모델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발굴된 다양한 혁신모델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전파하기 위해 마련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공단지 경쟁력 강화 및 편의시설 확충 등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공모사업 발굴·추진 협력 ▷사업 관련 행정적 업무지원 및 홍보 ▷사업 발굴 위한 컨설팅 및 설명회 개최 ▷농공단지 탄소저감 및 입주기업의 전주기적 성장 지원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 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경북농공단지를 위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성장 거점화를 통해 산업구조 전환의 경제적·사회적 매개 역할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달희 경북 경제부지사는 “이번 업무 협약이 경북농공단지의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위해 뜻을 함께 해 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경북농공단지 활성화에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도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