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명일보 TV

문경 청년정책참여단, 청년정책워크숍 개최

신용진 기자 입력 2021.05.28 17:55 수정 2021.05.28 17:55

문경시는 지난 26일, 문경 청년정책참여단(1기)를 대상으로 청년정책워크숍을 개최했다.

4월 29일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 문경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사회와 청년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년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년정책 제안과 의제를 발굴하는 역할 외에도 정책 모니터링, 대내외 청년네트워크 참여 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본격적인 정책 제안에 앞서 개최한 이번 청년정책워크숍은 서울특별시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청년정책학교」사업과 연계 추진함으로서 청년정책의 타 지역 사례와 문제 해결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책 제안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정책의제 발굴 워크숍, 이 문제는 해결가능합니다’라는 강의 주제로 청년오픈플랫폼와이(대표 송효원) 의 강사진을 통해 3시간 가량 진행한 본 워크숍에서는 툴깃을 이용하여 정책제안의 전반과정을 경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가져 참여한 청년의 호응을 얻었다.

청년정책참여단 대표는 “오늘 워크숍을 통해서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의제들을 어떻게 풀어 가면 좋을지 막막했는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어 정책제안을 위한 단계 하나를 올라온 기분이다. 분과 회의 등을 통해서 청년뿐만 아니라 문경시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도출해 보겠다.”며 후기를 전했다.

또한, 문경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넓은 시각과 선한 영향력으로 각자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 문경시도 청년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문경의 발전을 위해 같이 뛰도록 하겠다.”고 청년정책참여단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