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명일보 TV

경북도청 이철우도지사 코로나19 AZ백신 접종

신용진 기자 입력 2021.04.05 09:45 수정 2021.04.05 09:45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1일 안동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했다. 이는 지난 26일 질병관리청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 접종 참여 독려에 따른 것이다.

이날 이 도지사를 비롯해 재난안전대책본부 현장대응요원 50여 명도 함께 접종했다.

이 도지사는 접종 후 "AZ백신은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생산 된 효과성과 안전성이 우수한 백신"이라며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민께서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이 도지사는 경북 1호 지역예방접종센터인 포항 남구 실내체육관을 방문해 접종 대상자와 근무자를 격려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예진표 작성부터 예진, 접종, 접종 후 관찰까지 전과정을 참관했다.

이 도지사는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위해 준비해준 관계자께 감사하다"면서 "75세 이상 노인 접종이 진행되는 만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특히 이상반응 대비와 관리로 도민이 안심하고 접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최기문 영천시장과 김학동 예천군수·이희진 영덕군수 등 경북의 지자체장들도 AZ 접종을 했다. 경북에서는 지난 31일부터 지자체단장들의 AZ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