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재석 기자 입력 2021.02.07 09:15 수정 2021.02.07 09:15

예방접종센터 구축·운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 군민(70%)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확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자 의성 실내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접종센터 구축을 위해 먼저 시행추진단(2팀 10개반)과 지역협의체(소방서, 경찰서, 의성군의사회 등 7개 유관단체 13명)를 구성하고, 접종 준비상황 점검을 위해 3차례 확대간부회의와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백신접종을 위해 센터 내부에 미끄럼 방지 바닥 덮개와 공조기 및 냉·온풍기, UPS(자가전기발전기)를 설치했으며, 추후 백신보관용 초저온 냉동고·냉장고 등을 설치하고 센터 외부에는 접종대상자 대기장소, 직원휴게실 및 식당, 탈의실, 폐기물 보관장소를 설치해 오는 15일까지 시설을 완비할 예정이다.
한편, 대기-접종-관찰의 신속하고 원활한 흐름을 위해 시나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운영계획은 접종센터 시행추진단의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후 확정될 예정이다. 백신수급상황에 따라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군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1차 접종을 완료해 11월까지 집단면역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예방접종센터의 선제적·안정적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불편함 없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