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 휴천2동지역사회보장협, ‘나눔 저금통’

정의삼 기자 입력 2020.09.08 09:43 수정 2020.09.08 10:16

관내 50개 상점에 저금통 비치


영주시 휴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진용, 박이서)는 8일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나눔 저금통’ 50개를 제작해 관내 가게에 비치했다.
이번에 비치한 ‘나눔 저금통’은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이 십시일반으로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하며, 반기별로 수거해 기부금을 전달 받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전액 휴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 저소득층 가전제품 지원사업, 긴급구호비 지원 및 집수리 지원사업, 명절 선물 지원 사업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굴국밥 상점주인 우길순(59)씨는 “휴천2동은 관내 영주역과 육거리 주변에 상점이 즐비해 있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속에서도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며, “주변의 많은 상점들도 같은 생각으로 이번 ‘나눔 저금통’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안진용 동장은 “이번 ‘나눔 저금통’ 비치에 협조해준 관내 사업체에 감사를 표한다”며, “손님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이웃사랑실천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휴천2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