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민주 시민 교육선도학교 오연호 대표 특강

정의삼 기자 입력 2020.08.26 13:52 수정 2020.08.26 13:59

영주 영광여자중학교

영광여자중학교 지난 25일 오연호 꿈틀리학교 이사장 겸 오마이뉴스 대표의 ‘삶을 위한 수업’행복 특강을 했다. <영광여중 제공>

영주 영광여자중학교(학교장 이동원)는 지난 25일에 45명(학생회 15명, 학부모 9명, 교사21명)이 참석, 무한 상상실에서 오연호 꿈틀리학교 이사장 겸 오마이뉴스 대표의 ‘삶을 위한 수업’행복 특강을 했다. 영광여중은 2019년부터 연속 민주시민교육선도학교로 지정돼 학생자치회 활동 활성화, 교복 입은 민주시민 교육, 학생자유발언대 등을 통하여 민주시민교육 선도학교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오연호 대표는 ‘우리도 행복 할 수 있을까’, ‘우리도 사랑 할 수 있을까’, ‘삶을 위한 수업’의 저자로 오마이뉴스 대표이자 꿈틀리 인생학교 이사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권지은 학생회장, 박재현 도서부장(3학년)학생, 박경태 교사가 작가의 책을 읽은 후 독후감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시작하여 오연호 대표의 특강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우리는 왜 교실에 앉아 있는가?’, ‘행복한 나라의 교사들은 학생들을 어떻게 가르칠까?’, ‘삶을 위한 수업은 무엇으로 가능할까?’등의 깊은 질문을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가 함께 공유하고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원 교장은 “코로나19로 참석하지 않은 학생들은 실시간 영상을 송출하여 안내하고, 특히,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석해 행복한 교육과 삶이 묻어나는 교육을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