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구미, 학부모 회장 협의회 연수 개최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8.09 10:03 수정 2020.08.09 10:03

협의회 회장 선출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지난 5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에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회장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강사로 동산병원 전문의 김대현 박사를 초청, 코로나19를 극복한 대구의 사례, 환자 치료의 특징, 유형별 감염 위험도, 치료제 및 백신 개발 현황, 하반기 유행 전망, 예방전략 등을 안내받고, 질의응답을 했다.
학부모회장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 선거는 총 4명의 후보가 입후보해 소견 발표와 투·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거 결과 회장으로 금오초등학교 이혜민 학부모가 당선됐고, 수석부회장으로 옥계동부중학교 배미영 학부모가 당선됐다.
협의회는 학부모회 활동 지원,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내실있는 학교 자치기반 구축, 건강한 교육파트너십 확립 등을 목적으로, 학교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제시 및 모니터링,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등 학교 교육 활동에 참여를 통해 가정-학교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회장에 당선된 이혜민 금오초 학부모회장은 “구미시 학부모회장협의회가 제대로 자리매김 해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구미 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을 미래사회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학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이해와 미래에 대한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학부모 회장협의회가 학교, 학부모, 교육지원청의 소통을 강화, 구미교육을 한 차원 높게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