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명일보 TV

청송군의회 이광호 의장 세명일보TV 인터뷰

윤정배 기자 입력 2020.08.04 15:54 수정 2020.08.04 15:55

Q. 먼저 청송군민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청송군의회 의장 이광호입니다. 청송군의회의 새로운 출발에 앞서 그동안 의회를 믿고 지지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청송 군민 여러분, 제8대 청송군의회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민의를 존중하며 군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일곱 명의 의원들은 앞으로도 청송군민의 행복과 청송군 발전을 위해 군민들께서 주신 사명을 잊지 않고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한 의정활동으로 군민들께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 되셨습니다. 앞으로 청송군의회의 주요계획과 현안사항은?

우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을 위해 3차 추경 예산안을 편성해서 경기 활성화와 군민 생활안정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또한 청송의 새로운 힐링 공간이자 관광명소가 될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만들기 위해 매진중인 집행부를 도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역 문화관광산업을 선도해나가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봄 냉해로 인한 과수농가의 피해와 더불어 긴 장마기간과 다가올 태풍 등으로 인한 농업재해문제에도 모든 의원들이 특별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앞서 지난 5월 임시회에서 농작물재해보험 개선에 관한 건의안을 채택해 중앙부처에 전달한 바 있고 앞으로도 농업재해에 관심을 기울여 농민들 편에 서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진보도시재생사업도 주목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이번 진보 진안지구를 시발점으로 삼아 청송군의 다른 지역으로도 뉴딜사업이 확장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우리군이 생기 있고 활력 넘치는 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Q. 코로나 19로 전국적으로 어려움이 많은데, 청송군의 상황은 어떤가요?

청송군은 지난 2월 첫 확진자와 2차 확진자가 나온 이후 단 한 차례도 코로나 감염이나 확산이 이루어지지 않은 청정 지역입니다.
그동안 민관이 합동하여 집단이용시설의 철저한 방역과 군민 개인위생 관리에 중점을 두고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해 왔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장기화된 경기침체를 벗어나기 위해 소상공인 긴급 생계비 지원과 군세 면제 등의 혜택을 마련하였고 올해 초부터 발행한 청송사랑화폐를 두 차례 특별 할인 판매하여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전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하여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최다선 의원으로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저는 지난 27년간 청송군 공직자로 일하며 청송의 발전사를 현장에서 몸소 체험했고 지역 의원으로 4선 당선되어 14년 동안 청송 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만큼 지역 사정에 밝고 각종 민원 해결을 위한 노하우도 축적되어 있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부족한 저를 제8대 청송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것도 제가 집행부와 의회 두 곳을 모두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두 기관을 조율하고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적임자로 생각해주셨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 후반기 청송군의회 의장으로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군민들의 목소리를 집행부에 바로 전달하여 생활민원을 해결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와는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는 것은 물론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며 군정이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도 충실히 이행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Q. 군민들께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어려운 나라 경제와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많이 지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동안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로 청송은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거듭났습니다.
슬픔과 어려움을 나누면 반이 되고 지혜를 모으면 곱절이 된다는 옛 성현의 말씀을 되새기게 하는 여러분의 인내와 지혜로운 극복의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청송군의회 일곱 명의 의원들도 군민 여러분이 힘들 때 가장 먼저 손내밀어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늘 의회를 믿고 성원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