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은어, 드라이브스루 판매한다

정의삼 기자 입력 2020.07.30 10:45 수정 2020.07.30 10:50

현장 체험 아쉬움을
맛있는 은어 요리로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사장 엄태항)은 '은어 드라이브스루'판매를 이번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기간 중 특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어 드라이브스루 판매는 8월 1일~9일까지 8일 간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봉화 체육공원(내성대교 하단)에서 시중가 보다 50% 저렴한 가격인 kg당 1만원의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봉화 은어축제가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변경 개최됨에 따라, 반두잡이, 맨손잡이 등 은어축제의 대표적인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구매한 은어는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 TV'에서 유명 셰프가 제안하는 은어요리 레시피를 집에서 직접 요리해보는 재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한편,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떠오른 언택트 관광 패러다임에 발맞춰 은어tv(유튜브 채널) 운영, 은어레시피 콘테스트, 랜선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온라인 축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엄태항 이사장은 “21년 역사의 봉화은어축제가 경북 최초로 온라인 축제로 개최함에 따라 현장축제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과 드라이브 스루 판매를 통해 내년 은어 축제를 기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