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지난 10일 오후 2시, 춘양면 의양리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주민설명회를 춘양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주민 설명회에서는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및 주민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춘양면 의양리 일대의 도시재생활성화 추진방향과 계획을 보고하고, 주민 여론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재생이란, 도시 확장으로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있는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창출함으로써 경제적·사회적·물리적으로 부흥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도시재생거점 복합문화공간 조성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개발 ▷중심상업가 환경개선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노후주택 집수리로 주거환경 개선 등이 있다.
특히, 봉화군은 춘양면의 억지춘양 5일장 활성화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해 지역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도시재생활성화 조례 제정, 도시재생 전략계획 공고하고,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주도형 춘양면 의양리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엄태항 군수는 “쇠락하고 있는 춘양면이 도시재생 사업으로 인구감소 방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경쟁력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며,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