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홍보담당관실은 반복되는 신종 감염병에 대비해 시민들의 위생인식 강화를 위한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다.
시는 코로나19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학생들의 등교개학 일정이 계속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또 다른 감염병의 위험이 상존함에 따라 시민들의 위생의식 강화와 꾸준한 생활방역 동참을 위해 사례별 위생수칙을 담은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총 8편으로 제작된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은 대중교통, 보육시설, 위생업소, 종교시설, 집단시설, 학교학원 등 시청 대상자를 구분해 제작된 6편과 가정과 직장, 다중시설 등에서 포항시민 모두가 지켜야 할 개인위생수칙을 담은 2편의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영상은 포항시립연극단 배우들의 재연을 통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제작된 영상은 각 기관이나 해당시설로 일괄 배포해 사업장별 종사자 교육과 시설별 홈페이지, 모니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일상이 방역이고 방역이 곧 앞으로의 생활임을 강조하며, “튼튼한 방역이 기초가 돼야 포항의 경제가 살아나므로 조금 힘들고 번거롭더라도 감염병 위기 극복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영상은 포항시 유튜브(youtube.com/pohangtv)와 네이버TV(tv.naver.com/pohangtv),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