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교육부의 원격수업 기간 중 등교 불가 지침에 따라 오는 24일 시행 예고된 3월 고 1·2·3학년 전국연합학력평가(학력평가)를 원격수업 프로그램으로 변경해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학력평가 문제지는 22일까지 학교로 배송되며 평가일 이전 문제지 사전 배부와 유출은 금지된다.
문제지, 정답과 해설은 EBSi 사이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센터 공지사항, 내친구교육넷 공지사항, 각급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학력평가는 희망하는 학교에 한해 원격수업 프로그램으로 시행하며, 문제지는 다운로드 받거나 고3 학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부터 9시10분까지 학교에 와서 받아 가면 된다.
학교는 문제지를 받으러 온 학생들의 방문시간 분산, 발열체크, 드라이브 스루나 워킹 스루 등의 방법으로 학생 간 대면을 최소화해 배부한다.
시험의 정답과 해설은 당일 오후 6시 이후 EBSi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해당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전국단위 공동채점과 성적처리는 하지 않는다.
한편 평가를 희망하지 않는 학교는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기존에 희망하던 학교 중 미 참여 학교는 별도의 원격수업계획을 수립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 처음 치루는 시험이고, 코로나19로 다섯 차례나 연기된 시험인 만큼 학생들이 차분하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면 좋겠다”며 “특히 고3학생은 이번 시험을 통해 대입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