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구미여상, 직업계고 취업우수사례 공모전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4.16 17:22 수정 2020.04.16 17:22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노승하)는 4월, 경북도 교육청이 주최한 직업계고 취업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020년 졸업생들이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황 모 졸업생<사진>은 은행권 취업 선배들을 롤모델 삼아 교내 기능영재반에서 활동해 경북상업경진대회 금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은상을 수상한 이력으로 최종 면접에서 전달력 있는 스피치역량을 발휘한 결과 최종 우리은행에 합격한 스토리를 담아냈다. 현재 우리은행 구미 4공단지점에서 근무 중이며 SWEET 구미여상에서 SWEET 우리은행 금융인으로 향하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이 모 졸업생은 현재 왜관신협 중리지점에 근무하고 있으며 3년 전 특성화고 입학으로 학교생활의 공부와 즐거움들이 오롯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자양분이 됐다고 한다. 특히 학교에서 배운 이미지메이킹과 면접 실전교육으로 연습의 고됨이 합격의 감동으로 돌아왔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아울러 특성화고 입학이 꿈의 출발점이자 시작이 되는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노승하 교장은 학생들이 금융권에 취업해 자부심을 가지고 취업사례 공모전에 참가, 우수한 성과를 얻은 것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교육하는데 최선의 지원으로 SWEET 금융인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