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4.13 15:02 수정 2020.04.13 15:02


구미시는 지난 9일 오후 3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유관기관 경제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이하, IT포털 시스템)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IT포털 시스템은 제조 중소기업의 혁신적 성장지원을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기업지원 온·오프라인 창구 일원화 및 원스톱 지원을 위한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다.
주요내용으로는 기업지원 포털(홈페이지)의 콘텐츠를 기업지원, 투자유치, 미래산업, 기업소통, 기업민원의 5개 항목별로 구성하고 특히, 기업지원 항목에는 부처·부서별 흩어진 기업지원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기업은 일일이 사업을 찾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공무원이 중소기업에 문자 발송, SNS 게시 등 원스톱으로 홍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며, 기업은 시가 시행하는 자금, 마케팅, 기술지원 등 각종 사업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진행사항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한편,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은 구미시가 지난해 11월 28일 ㈜웨이버스를 사업자로 선정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회의, 기업지원 분야별 콘텐츠 확보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추진단 구성·운영 등 혁신적인 기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극복 이후 산업 및 행정영역에 다가올 큰 변화를 대비하고 업무와 소통의 효율성을 높여 기업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스템의 역할을 강조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