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칠곡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온라인 입학식 실시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4.08 18:09 수정 2020.04.08 18:09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 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2일 오후 4시부터 영재교육원 5개 과정 57명 영재교육원 재학생, 학부모 및 영재학급강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식을 실시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개학 연기로 영재교육 학습 공백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추진한 온라인 입학식은, 유튜브를 활용해 영재 학급과정별로 미리 개설된 밴드(Band)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출석체크 및 질의응답 과정으로 실시간 쌍방향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입학식에는 교육장 격려사를 시작으로, 영재교육원장의 입학허가 및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어서 영재교육 업무담당 장학사가 영재교육원의 1년간의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영재교육 수업을 해 줄 강사들을 소개했다. 또한 과정별로 수업 내용이나 활동 프로그램 등을 간략히 소개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이어지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영재학급별 밴드에서 영재 대표강사가 라이브 방송으로 학생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올해부터는 구 석적초등학교 위치에 신축하고 있는 칠곡 학교교육지원센터에 영재교육원이 신설돼 보다 깨끗한 최적의 환경에서 수업이 실시될 예정이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 “영재교육을 휴업 기간 동안 미룰 수만은 없는 상황에, 온라인 입학식을 서둘러서 하게 된 것이 다행이며, ‘한 명의 영재가 세계를 바꾼다.’라는 말처럼 우리 칠곡영재교육원이 영재교육학생에게 잠재력을 계발하고 창의력을 펼칠 장(場)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