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 본격 추진

원용길 기자 입력 2020.04.08 13:44 수정 2020.04.08 13:56

↑↑ 왼쪽부터 (협)함께이룸 유정규 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 이용욱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 의성교육지원청과의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민간전문기관인‘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를 선정하고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는 현재 의성군 지역공동체 조성의 주축이 되고 있는 이웃사촌지원센터와 연계해 주민주도형 혁신교육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지역에 잠재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해 주민 스스로가 교육혁신을 주도하도록 돕고 마을교육 공동체와 학교교육과정 연계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군은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의 1차년도인 올해 △교육거버넌스 구축 △마을교육공동체활동가 교육 △교육자원지도 개발 △마을학교 및 마을결합형 학급지원 △창의체험학교 기반 등을 조성하고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미래교육지원센터는 혁신교육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면서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공간”이라며 “의성군의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학교·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